요즘 댓글들 보며 든 개인적인 생각

272417No.289542020.09.18 08:27

우선 글 쓰기전에 개인적인 저의 생각임을 알려드립니다.
의견이 다를 수도 있다는거 충분히 이해합니다.

요즘 연예인 유튜버들 사건사고가 많은건 다들 알고계실겁다. 그 중에서 이번 뒷광고 논란에 대해서 많은 사람들이 유튜버들에게 실망을 했을 겁니다. 유튜브 댓글을 보다가 제가 개인적으로 든 생각은

그 사람 때문에 피해를 본 당사자 혹은 그 당사자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사람도 아닌데 그정도로 아끼고 믿어줬던건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도가 지나친 악플을 보다보니 이제는 그 사람 또는 그 사람 지인들이 불쌍하기 까지 하더군요.

분명 뒷광고로 인해 피해본 사람들이 있을겁니다. 자신이 믿어줘서 그 채널이 성장했는데 뒤통수 맞았다는 생각에 화가 날 수도 있다고 충분히 생각하고있습니다. 다만 그것 때문에 한 사람을 죽어라 욕하고, 차마 입에담지 못할 욕을 하며 조롱하고 조리돌림하는 모습이 너무 보기안좋습니다. 그런 유튜버들을 소재로 욕하고 비난하는 채널까지 나오는 상황이 되니 참 안타깝습니다. 물론 잘못을 했다면 그에 합당한 고통이 따라야 하는 건 맞지만 이 정도로 심하게 정신적인 피해를 주는 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가까운 지인이 얼마전까지 유튜브 채널을 운영했었습니다. 악플 하나하나에 엄청난 상처를 받는 모습을 보면 정말 마음이 너무 아픕니다.

이 글을 읽고 나신 분들은 그 사람이 어떤 잘못을 했건 악플을 쓰기전에 자신이 이후에도 이 글에 떳떳할지 한번만 생각하고 댓글을 달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좋아요 0 0
이전10661067106810691070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