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사람 논란

493313No.315472021.01.15 11:26

눈사람 부순 거 폭력적인거 맞습니다. 그런데 그걸로 처벌을 한다뇨? 그게 그 사람의 모든 인격을 보여주는 것 마냥 몰아가는 건 잘못되었죠. 그리고 그걸 처벌해 달라고 정부에 하소연하는 것도, 인지도 올리려고 처벌할 수 있다고 여론몰이하는 변호사도 제 정신이 아니라는 겁니다.

살면서 기분 나쁜 일 생길 수 있습니다. 길가다 어떤 ㅁㅊ놈이 쌓놓은 똥을 밟을 수도 있고요, 바닥 보수공사한다고 시멘트 부어놨는데 발자국 찍고가는 ㅁㅊ놈 당연히 있고요, 지하철에서 큰소리로 통화하는 사람 물론 당연히 있습니다. 근데 그런 건 개인들끼리 알아서 해야하는 문제입니다. 이게 뉴스에 나올 만한 내용입니까?

요즘 정치적 올바름이 전세계적으로 만연하고 있습니다. 화가 나면 벽을 칠 수도 있고요, 욕을 심하게 퍼부울 수도 있습니다. 이게 논란이 된다는 건 인간의 본성을 무시하는 것은 차치하더라도 너무 극단적인 도덕성을 규제로서 강제하려는 것 같아 점점 사회주의로 가고 있는 기분이 듭니다. 아름다운 말 몇마디로 착한 사람이 된 것 같으면 좋죠. 하지만 그 모든 게 법제화될 시에는 피해자가 누구일 것 같습니까? 법은 이런 사소한 일 하나하나까지 규제하는 수단이 아닙니다. 자기가 만든 눈사람을 누가 부쉈으면 그 사람과 해결하세요. 그게 왜 뉴스가 떠들고 온 국민이 분노해야할 일이 된다는 말입니까?
좋아요 0 0
이전931932933934935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