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언 간절하게 부탁드립니다.

367316No.256672020.04.05 01:36

안녕하세요 얼마전에 대학교 졸업한 취준생입니다.

제 인생에 정말 중요한 선택이 될 것 같아서 며칠째 잠도 못자고 고민 중인데 주변에 조언구할 사람이 없어 익게에라도 올려봅니다.

대충 보시다가 한두마디라도 적어주시면 정말 큰 도움 될 것 같습니다..

제가 되고 싶은 싶은 직업이 있는데 봉급은 적지만 제 전공도 살릴 수 있고 평소에 조금 자격지심을 가지고있었던 학업도 지원받을 수 있는 직장입니다.

하지만 1,2년은 정말 그것만 바라보고 죽도록 공부해서 될까말까인 곳인데요. 따로 가이드해줄 수 있는 강의나 문제집이 있는것도 아니어서 두꺼운 교재로 긴가민가하면서 공부해야하는 분야입니다.(인터넷에 관련 합격수기나 정보도 정말 없습니다ㅠㅠ)

마음속으로는 도전해보고 싶은데 현실적으로 돈 문제도 있고 실패를 가정해보지 않을 수 없더라구요.. 실제로 합격할 수 있을지도 없을지도 모르고....

실패한다면 1년2년 긴시간 공백기가 생기게 되는데 공부하다가 다시 취준도전하기엔 리스크가 너무 크다고 생각이 듭니다. 20대후반 여자가 취준하고 있는 친구들과 비교해서 그렇게 어린 나이도 아니구요ㅎㅎ...

어떻게 보면 어린 나이일 수도 있지만 2년이상 공백기가 생긴 후 좋은 직장을 얻을 수 있을거란 자신감이 없어요.

1년에 한 번 보는 시험이라 실수하면 그대로 1년을 더 공부해야한다는 압박도 큰 것 같습니다. 주변 친구들은 이제 대학원도 졸업하는데 계속 초조해지고 있네요

잠자코 고민하기엔 불안해서 일단 취준이랑 같이 공부를 하고는 있는데 온전히 쏟아붓기엔 계속 갈팡질팡하고 있는 것 같아요. 두개 다 같이 하는건 현실적으로 불가능이기도 하구요..

여러분이라면 어떻게 하실 것 같나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아요 0 0
이전13311332133313341335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