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하고 얼마나 심도있고 많은대화를하시나요?

252495No.96582018.02.10 16:08

제 남편은 말이아예없는사람은아니고 뭐랄까 말을하긴하는데 둘한테 필요한말을안한다고해야하나?

남편착해요 해달라는거다해주고 말도잘들어줘요.
진지하게대화를하면 말도대답도 미안해 잘할게 내가더잘할게해줘요.

근데 제가말한것들을 듣긴듣는데 기억을못해요. 좋게말하면 해달라는거 다해주지만 시키거나해달라하지않으면 미리알아서 하는게 없달까..

그리고 좀더 진지한대화를하고싶은데 대화가안돼요.

예를들어 아이 임신 출산계획 이런이야기가 티비에나오면 저는 아이낳는거 무섭다 우리그냥 낳지말고 둘이살까? 이러면 안돼(그렇다고정색무표정아니고 안돼낳아야됑이런표정인데 더이상 무슨말이든해야하는데 말을안해요)

그러면 또 저는 아이낳고싶어?이러면 응이끝이에요.
보통은저러면 뭐 당신닮은딸하나 아들하나 뭐 원하던거 생각하는거 보통말하지않나요?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애낳으면 이름은뭐로지을까 이래도보고 몇명낳을까 언제낳을까 자연스럽게 대화가이어지지않나요?

항상 질문도 묻는것도 이어나가는것도 저라는게 너무짜증나요. 그래서 저도입을다물면 남편은 또 궁금한게없는지 말안해도 혼자 잘놀아요. 아무일없다는듯이 말도 잘시켜요. 그게 서로에개해 미래지향적인 이야기만아닐뿐. 생각이없는건가.. 뭔가 말따로 행동따로같은느낌.

저한테 진짜 잘하고 죽는시늉까지도하고 저를사랑하는건알겠는데 도대체가 왜 말을 서로 주고못받는지를모르겠어요. 뭐랄까 자기가말안해도 내가알아줬으면하는거같기도하고..

그래서 싸울때 평상시에 누누히 말좀하라고 말을해도
마음이 다전달될까말까인데 말을안하면 아떻게아냐. 말좀해줘라. 난 우리둘관해이야기하는게좋다 말을했는데도 위에말했다시피 자기가 좀더 진지하게말해보겠데요. 그러고 끝이죠뭐..

저는 둘만의대화가하고싶은건데 왜 대화가안되는걸까요. 심리가뭘까료도대체..

결혼하고도 다들 대화잘하고사시나요?
좋아요 0 0
이전21862187218821892190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