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사귄 남친 여친 있는데 소개팅

429330No.516792025.01.14 20:31

올해로 8년차 접어들었고요 저는 여자 한국나이 33세입니다. 남친은 5살차이나는 38세 이고요.

아기안낳을 거라고 미리 같이 이야기했고 결혼생각은 있습니다. 근데 아직 서로 부모님 만나뵌 적은 없어요.

왜 결혼 진행이 늦냐 하시면 결혼할 돈이 서로 부족해서라고 생각해요. 저는 8천 정도를 모았고 남친은 3천대출이 있는 상태에서 아무것도 없습니다.
물론 돈 없이도 둘 좋으면 살면 되지않냐 하지만 저도 돈을 떠나서 결혼이라는 다른 인생 챕터에 겁이나고 상대도 겁이나고요. 결혼에 대해서 진지하게 말해 본 적도 없어요.그렇다고 당장 결혼하고 싶어 안달난 것도 아니라서 그냥 지금 이대로도 딱히 부족함 없고 불만도 없는 상태의 지속입니다.

그런데 한 편으로는 너무 오래만나다보니 결혼이라는 종착을 목표로 다른데를 안 본게 아닌가 싶기도 하고 백화점 1층부터 13층까지 다 돌아보고 싶은게 사람마음이더라고요..

근데 며칠 전 회사동료가 주선하는 소개팅 제의가 들어왔어요. 나이차는 4년차 나고 미국에서 공부도 많이 한 삼전다니시는 분인데 주선자가 제 상황을 알다보니 결혼한 것도 아닌데 빨리 시간지체말고 다른 곳을 좀 보라며 리프레시 겸 나가보라 재촉하고 있는 상황이에요.

저는 사실 사람만 보면 이 보다 더 나은 사람 만날 수 있을지 모를만큼 괜찮은데 저도 한편으로는 그게 맞는지 검증해보고 싶기도 하고 그렇다고 나가서 만나보자니 지금 남친얼굴을 어떻게 보며 웃을까 걱정도 됩니다.

이럴 때는 어떻게 하는게 맞을지 고민인데 다른 분들은 어찌 생각하시는지 생각나누고 싶습니다ㅠㅠ
좋아요 0 0
12345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