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성년자들의 권리를 향상시키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815912No.504712024.08.05 16:04

어느 나라나 비슷하겠지만, 대한민국은 특히 미성년자의 권리가 너무도 취약합니다. 참정,권도 경제권도 민형사상 고소 권리도 없고, 친권자가 지정한 장소에 살 의무를 짊어지죠.

제 생각에, 대한민국이 특히 미성년자의 인권이 열악한 가장 큰 이유는 군사,독재와 일제,강점기라고 봅니다. 하지만 이건 정치적인 이야기니까 이쯤 하고, 중요한 건, 안타깝게도 미성년자들이 자신들의 권리향상을 위해 할 수 있는 게 없다는 겁니다. 시위를 일으켜봤자 성인이 주축이 된 경찰과 군대의 군홧발에 짓밟힐 뿐이겠죠. SNS? SNS의 영향력은 생각보다 미미할 겁니다. 우리 모두는 SNS가 아닌 현실에 살고 있으니까요.


미성년자들의 권리를 향상시키려면, 정말 판타지스럽고 비현실적인 예시지만 모든 미성년자들이 혼자서 1개 육군 보병사단에 맞먹는 전투력을 가진 초인으로 거듭나는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대한민국만 해도 수백만 명의 미성년자들이 있고, 육군 보병사단 수백만 개가 갑자기 툭 튀어나온다면 미국 같은 초강대국도 움찔할 테니까요.


참고로 저는 만 32세입니다. 성인이 된 지 13년이 흘렀지요. 제가 미성년자였을 때만큼은 아니지만, 여전히 대한민국의 미성년자들은 사회 최약계층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경계선지능 보유자, 동물, 극빈층 등과 더불어 말이죠.
좋아요 0 1
이전5152535455다음